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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덜란드의 자율주행자동차 산업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23:06

    서론 자율주행자동차는 미래 핵심기술 중 결함 자신의 최신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는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이 한창이었다 기존 자동차 산업은 자동차 회사 주도의 것에 비해 자율주행 자동차는 정보기술 업체 주도 아래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검색엔진에서 출발한 IT 중견기업인 구글과 그래픽기술 전문업체 엔비디아가 대표적인 사례다. 기존 교통 제어는 신호를 통한 교통류 제어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 시절 교통 제어는 차량 내의 부착한 각종의 검지기를 통한 차량의 제어에 초점을 맞추고 될 것이었던 네덜란드에서는 그런 세계적 흐름을 선도하기 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이 1지 구가 발전했다.산업 구성, 네덜란드의 무인제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중견 기업체, 연구 기관 등에 걸쳐서 만 5,700명으로 추산된다. 전체적으로 무인으로 제동을 걸산업은 네덜란드 경제를 지탱하는 주요 산업의 1개이었다 특히 무인 제동차 산업은 근래의 네덜란드 제조업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지리학적으로 네덜란드의 무인제 자동차 산업은 남동부에 집중되고 있다(무인제 자동차 산업 종사자의 50Percent이상의 직장이 네덜란드 동남부에 위치한다). 네덜란드의 무인제 자동차 산업은 벨기에, 프랑스, 독 1을 포함한 광범위한 무인제 차 시장의 1부였다 향후도 국경을 가로지르는 루벤(벨기에)-아헨(독 1)-아인트호벤(네덜란드)이 삼각형의 지역은 전 세계 무인제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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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제조업체인 네덜란드 차량제조업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1997년 이후에 네덜란드에서는 트럭과 버스의 생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트럭 산업의 경우 네덜란드 DAF사에서 생산한 트럭 차량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전체 유럽 트럭 시장의 약 15%를 구성). 역시 네덜란드에는 Scania사의 대규모 제조 공장이 위치하고 있다. 버스 산업의 경우, VDL 그룹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VDL그룹은 매년 약 4,000대의 버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1,600명을 고용하고 있다. VDL그룹은 유럽 버스 시장의 약 10퍼센트를 차지했으며 뛰어난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VDL그룹은 역시 지능형버스(Phileas Bus)를 개발해 기존 트램 시장을 대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지능형 버스는 전기로 운영되며 CN하이브리드 CNG/LPG/Diesel 엔진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역시 지능형 버스는 사전에 입력된 경로 정보에 따라 무인 운영된다. 남부 네덜란드의 경우, NedCar사는 MitsubishiColt와 Outlander의 생산을 전부 썰매하고 있다. 역시 2010년에는 citroënC-Crosser와 Peugeot 4007의 생산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현재 NedCar사의 연간 생산력은 약 20만대에 이른다.공급회사, 무인 제동차 산업 공급회사(Suppliers)는 다양하다. 공급 분야의 기간망은 주로 Nalfa Roof Systems, Philips, NXP, Polynorm, Tom Tom, Polynorm, Bosch Transmission Technology 등의 특성화된 시스템 공급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시 DSM, GE Plastics, Corus와 같은 원재료 메이커도 공급회사의 중요한 부분이 다소 논리적이다. 이런 혁신을 근간으로 하는 다양한 공급업체 네트워크는 최근 무인제동차협회(Federation Holland Automotive)와 무인제동차기술센터(Automotive Technology Centre) 설립을 통해 빛을 발하고 있다.연구개발(R&D) 무인 브레이크차와 관련한 R&D 투자는 최근 네덜란드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현재 네덜란드에는 무인 제동 차와 관련된 14개의 주요 연구 기관이 존재한다. 가장 유명한 연구 기관은 TNO이고, 현재 TNO에서 실행되고 있는 전체 연구의 약 25퍼센트는 무인 제동 차와 관련하고 있다. 현재 TNO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주제는 Powertrains, Integrated Safety, Homologation, Crash Testing, Delft-Tyreand Pre-Scan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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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토 현황=무인자동차 산업은 new 트렌드 자신의 기술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다. 최근 무인자동차 관련 산업이 급격히 증가하고 복잡하게 천천되면서 산업분야의 발전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네덜란드 남부 아인트호벤의 지상에서는 무인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검토가 이루어지던 Automotive Campus는 무인자동차의 대규모 검토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었다 그 이후의 개략은 현재 검토 시설의 설명이었다 PDE Automotive, 총 1만 2,000㎡에 걸쳐고무토쟈은을 바탕으로 무인 자동차의 순간적인 움직임 이쟈싱, 차량에 설치된 각종 장치(탐지기)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이다.TNO BU Automotive 가장 최근에 건설된 시설로, new 장치가 도입되고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검토를 실시한다. VeHIL Lab(Vehicle Hardware In the Loop)에서는 IVS(Intelligent Vhicle Systems)가 차량의 안전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다. Powertrains에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의한 배출가스 삭감에 초점을 맞추어 검토를 진행한다. 또한 검토장에서는 다양한 고도 자기온도 등의 기후조건을 반영해 차량과 기후와의 관계를 조사하고 있다.Homologations Lab에서는 아기의 좌석에 관한 여러가지 검토가 행해지고 있었다.TÜVRheinland TNO Automotive International(TTAI)고무토쟈은 길이가 약 160m이기 때문에 승용차와 중형 차량 상호 작용에 대한 다양한 검토가 수행 중이었다 고무토쟈은의 바닥에 설치된 검토 도로는 무게가 약 3,000킬로이며, 횡단 보도에서 보행자 보호에 대한 다양한 검토도 진행됐던 에인트호번의 지상에는 Automotive Campus외에도 DAFTechnical Centre이 위치하고 있다. 이 기관에서는 무인차량에 대한 여러 가지 소음에 대해 조사하고 있으며, 뉴엔진에 대한 다양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또한 시 외곽 지상에 시험트랙(Test Track)을 구축하고 다양한 검토를 하고 있다. PSV공대(TU/e)도 무인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검토를 진행 중이었다.교육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공과대학에서는 무인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학생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계공학과 내에 무인자동차 전문과정을 별도로 개설해 군집운행, 차량안전, 엔진연소, 차량동역학 등 세부 교육분야가 운영되고 있었다. 아인트호벤 공대 외에도 아룬햄, 로텔다음 등에서 무인 자동차에 특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었다.맺은 내용=세계 흐름에 발맞춰 최근 국한에서도 무인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무인자동차 도입을 위한 K-City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무인자동차는 도로에서 발생하는 혼잡을 줄일 수 있고 도로 운영비용을 크게 조절하는 등 교통 분야에서는 상당히 매력적인 문제지만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 네덜란드의 경우에 보듯이, 실용화에는 여전히 다양한 검토가 필요하며, 특히 안전과 관련된 글씨는 계속해서 무인 자동차에 대해 사고를 제기할 것이다 또한 무인 자동차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법적 장치가 신중하게 논의되어야 했다 활발한 조사를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 무인자동차 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참고 문헌 1.http://www.automotivecampus.com/2.http://www.automotive-industry.nl/3.https://groningertram.wordpress.com/4.https://www.tno.nl/5.https://www.tassinternational.com/글:장 성훈/네덜란드 아인트호벤 공과 대학 박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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