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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5시리즈 풀체인지 520d 시승기, 자율주행은 글쎄?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7:46

    국내 수입 차 판매량 부동의 하나 우이옷동(과거형입니까?)BMW의 자존심이 걸린 새로 5시리즈, 코드 이름 G30 5시리즈 풀 체인지 시승기를 준비하며 사실, 페이스 리프트 차원의 사소한 디자인 변형에 한가지 인상이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개취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므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소견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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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흥미로운 사실은 다음 칸으로 벤츠 E클래스를 상념과던 내가 이번에 5시리즈 풀 체인지 모델을 무엇 1사이, 시승했으며"아, 갖고 싶다..."라는 소견을 했을 정도로 매력적인 부분이 상당히 많았다는 점입니다.


    짧은 시승영상을 제일 먼저 보고 시승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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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위 트림의 7시리즈와 너무 닮아서 새로움이 없다고 여겨졌다(오히려 더 못생겼다고 생각한다), 전면 디자인은 보면 볼수록 틈 없는 조화에 쵸은이에키 BMW에서이라는 상념을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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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 컨디션에 따라 자동으로 개폐하는 플립형 키드니 그릴과 이제는 BMW의 전매 특통이 되어버린 프런트 라이트다, 헤드 라이트의 모습도 왜 이렇게 균형이 나빠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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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엇보다 BMW코리아에서 공격적인 마커팅을 위해 신차 출시 초기부터 전 트림 M스포츠 패키지 적용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소비자 만족도에 기여했다는 데 박수를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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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작 이렇게 했어야 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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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형 디자인 면에서 어디 1프지앙, 구멍 찾다 힘든 완성도를 나타내는 BMW 5시리즈 풀 체인지 그러나 유 1 하게 아깝게 한 장소를 들면 전반적으로 공격적인 외모에 비해서 다소 둔하다 보이는 보닛 부분이다 겟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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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또 하나, 3시리즈 세단이 교은헤봉 것이 든다(차가 너무 작다)사이드 뷰 라인은 재원 등 기존의 F한 0 5시리즈와 비교해서 차체는 커진 소리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보면 좀 작아진 것 아니냐는 착각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G30-전장 4,936/폭, 868/전고 것, 479*F한 0-전장 4,906/폭, 860/전고 것, 464(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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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M스포츠 보디 패키지에 의한 스포티한 범퍼, 그 때문에 4뿔 모양의 듀얼 머플러 칩 적용으로 뒤(뒤)김 더 커지고 팽팽하게 된 생각을 받게 하는 것은 아주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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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일램프도 먼저 sound를 마주했을 때는 "저 크고 멍청한 것은 램프는 또 뭐야..."라는 견해가 있었습니다만, 자세히 보면 디테일이 상당했습니다. 최신 BMW패밀리룩을 잘 살린 미려한 라인, 그때그때 두꺼운 램프 속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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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밤에 봐야 존재감이 충분히 살아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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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데프티브 LED헤드 라이트는 기존 BMW·동봉 잉링의 아이든 티 티를 잘 게승하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모습에 돌아가면에 바꾸어 놓던 모습이며, 1석주의 행정 시험 시야의 확보는 1반짜리 할로겐 HID등과 비교가 안 될 만큼 편핬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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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 눈이 편안하고 심플한 구성의 아날로그 형태의 계기반을 선호하지만 이번 BMW 5시리즈 풀 체인지의 풀 디지털 계기판만은 적응하기에 전혀 이질감이 없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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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승기에 널 무절찬만 하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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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카미네는 원조 BMW 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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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쉬운 점도 많이 있습니다.무엇보다도 풀 모델 체인지에 어울리지 않는다" 같은 퍼포먼스"부분은 시승하는 내내 마음에 남은 부분이지만 고급스럽게 바뀐 실네디테 한가지들과 각종 전자 편의 장치 모두 좋지만 표결적으로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과 미션 부분은 이전 F하나 0모델과 다르냐는 것이 신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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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520d에 사용된 4기통 터보 디젤 엔진과 8단 미션의 성능 자체가 좋지 않다는 얘기를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B47엔진은 그동안 BMW전체 라인 업의 2.0디젤 관련 모델들에 적용되며 상당히 우수한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에서 키위 검증된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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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에서는 기존 모델보다 한살 00kg이상의 중량을 줄였다는 새로운 섀시가 적용되며 민첩성과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졌다고 하지만 무엇 하나 사이데(성로 시승하면서 제가 느낀 부분은 최소 한도 주행 품질에 대해서는 기존 F하나 0 5시리즈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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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케닉의 엔진과 미션의 세팅 부분에서 조금 차이가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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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별로 스토리가 없습니다. 기존 5시리즈의 시승기를 참고하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아 스티어링 휠의 반응은 조금 더 기민해진 것 같아. 그래서 좀 가벼워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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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확실히 실내 정숙성 면에서는 다소 덜컹거리는 디젤 엔진 sound 스트레스가 있던 구 모델에 비해 상당히 조용해진 것은 칭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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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휘발유 모델 정도의 정숙성만큼은 아니더라도 가장 하찮게 정차시에 실내에서 느낀 엔진 아이들 링 소리는 6기통 디젤 엔진을 타고 있다는 착각을 1. 킬 정도로 조용하게 됐으니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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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저 개인적으로는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었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기능, 차선을 감지해 스티어링을 조종하고 앞 차와의 간격에 맞춰 정한 속도로 크루징하는 최신 신차에 없어서는 안 될 자율주행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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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신중하지만 실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5시리즈 풀 체인지, 발매와 옷유사하는 시기에 BMW코리아에서 주최한 기자/미디어 시승회가 있었습니다. 많은 후기를 보았는데, 모두 칭찬한 기능이 즉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풀로스옷스프니다. 저는 또 이 기능의 편리함을 인지하고, 다소의 이차는 무조건 이 기능이 있다, 그래서 좋은 차를 고르려고 하기 때문에 정말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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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내에서의 차선 인식률, 그리고 차선의 중앙으로 자연스럽게 조타해 주는 안정감이라는 점에서는 매우 실망했습니다.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옆차로로 넘어가는 일이 많았고, 뒤늦게 인식한 차선을 넘지 않아 강제 조타당하는 불편한 고민. 도로 고런 시내 주행 부분에서는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 G80의 자율 주행 기능이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그랜저 IG는 도로 인식률이 많이 빠집니다. 이번 5시리즈가 거의 고런 고민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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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비교적 차선이 정확하고 곧게 뻗어 있는 고속도로나 도심 고속화도로의 자율주행 인식률은 오전과 하룻밤 사이에 아주 좋은 편이었습니다. 정말 거의 스티어링과 액셀에 의지할 필요가 없을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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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인 소원이 있다면 현재 법적으로! 앞으로 나올 국내외 모든 차량에 이런 보조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장거리 고속주행이 많은 분들이 혹시 운전자가 잠깐 잡음운전을 하더라도 자신의 안전, 그리고 타인의 안전을 지켜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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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출시되는 신차에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같은 문재 예상 귀추에 스스로 차선을 바꾸고 속도를 제어해 주는 등의 기능이 적용되고 있는 점은 매우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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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신차를 시승하면서 가장 뛰어난 자율주행 기능을 보여준 차는 단연 벤츠 E클래스였습니다. 시내에서도 차선뿐만 아니라 앞차량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편안하게 따라가 줄 수 있는 그런 의견이란... (물론 어떤 차량도 완벽한 자율주행이라는 표본을 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수준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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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코리아의 이해하지 못하는 정책에서 아직 E클래스 최상위 모델(E400)에만 기본 적용되고 있다는 점은 정 이야기, 아쉬운 부분입니다. 바로, 제가 트림에 기본 사용된다는 뉴스가 있기 때문에 기대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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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가격경쟁력 부분을 조정하는 데 있어서 기존 E클래스 고객층이 최근 전자장비 기능을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보수적인 판단을 했을 수도 있지만, 이는 남녀노소 모두가 스마트한 이 시대에 큰 오산이라고 소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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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파워 트레인도 바뀌지 않은 이번 신종 5시리즈를 노프히 평가하는 이유는 바로 고런 점 때문인 것. 전 라인업 M스포츠 패키지 적용, 그리고 자율주행... 게다가 아까는 벤츠만큼 고급스러운 실내에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는 레버에 손을 대는 것만으로 모니터에서 터치를 인식하고 운전자와 대화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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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때문에 차량 주변 360도를 실테테로우에 나타내는 3D서라운드 뷰도 신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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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운동 스티어링은 아니지만 패들 시프트 적용이나 두꺼운 그립감이 좋았던 핸들도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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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위 7시리즈를 보는 듯한 고급 실내 셀링 포인트에 너무 나는 플러스 요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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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비게이션 맵은 한 단계 발전한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가속카메라와 지름길 안내에 취약하다. 제스처 컨트롤은 아직 어색한 탓인지, 망설여져 버렸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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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2열 시트는 뒷좌석이 노멀 힘 서고 있어 불편이 예상됩니다. 전보다 풍요로워진 실내의 장점은 있었지만 허리가 아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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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5시리즈 풀 체인지, 520d의 시승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안정적인 디자인 전천과 new 섀시, 그리고 최근 이전의 전자 편의 장비가 대거 적용된 수입 세단의 베스트셀러. 앞으로 E클래스와 어떤 경쟁을 벌일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끝납니다.


    시승 차 공급:네이버 G카페(5시리즈 풀 체인지 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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